본문 바로가기
Game/Sims4

[심즈4 플레이일지 이씨네] 심즈4 나이먹지 않게 하는 설정 방법 알아보기

by Sophia.H 2022. 9. 30.
반응형
SMALL

[심즈4 플레이일지 이씨네] 심즈4 나이먹지 않게 하는 설정 방법 알아보기

 

오랜만에 찾아온 심즈 플레이 일지에요!

 

오늘은 심즈4 플레이를 하다 보면 

애들이 나이를 너무 빨리 먹기 때문에

 

소중한 심이 2세 3세를 낳기 전에 죽어버려서

많이 아쉬운 분들을 위해

설정 팁을 남기려고 합니다 ㅎㅎ

 

 

 

1. 플레이 심(혹은 모든 심) 연령 변화 멈추기! 나이먹지 않게하는 방법!

 

플레이 도중 ESC를 누르면 설정창이 나옵니다.

 

먼저, 메뉴창이라면 바로

[설정]을 누르시면 되지만,

 

내가 플레이하고 있는 상태라면,

ESC를 누르면 이렇게 메뉴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게임 설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심즈4 게임 설정 창

 

[게임 설정] > [게임 플레이]로 들어갑니다.

 

게임 플레이 설정 창

 

그럼 요렇게 생긴 것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자율성이나 마을의 심 인원들도

설정이 가능한데, 오늘은 다른 것이 아닌

 

[플레이 심 연령 변화]와

[비 플레이 심 연령 변화]를 볼 겁니다!

 

 

심즈4 게임설정에서 게임 플레이

 

[플레이 심 연령 변화] 를 클릭하시면

위처럼 [나이 먹음]

[나이 먹지 않음]

[활성 가족만 나이 먹음] 이 있는데요,

 

1. 만약 내가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심의 연령 변화를 주고 싶다 > [나이 먹음]

 

2. '플레이 심 만' 연령 변화를

주고 싶지 않다 > [나이 먹지 않음]

 

3. '플레이 심 만' 나이를 먹고 싶다

(내가 만든, 혹은 마을의 다른 심들은

나이 먹지 않았으면 좋겠다) >

[활성 가족만 나이 먹음]

 

만약 여기서 2번을 고른다면 

바로 아래에 있는 

[비 플레이 심 연령 변화] 에는

체크하셔야 합니다! ㅎㅎ

 

 

게임설정

 

이렇게 플레이심과 모든 심들의

연령 변화를 원치 않으신다면

[나이 먹지 않음]과 

[비 플레이 심 연령 변화] 체크를

푸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계속 영생하는 심들과 함께했더니

재미가 떨어져서 오랜만에 나이 먹는 심을

키워보려고 합니다.)

SMALL

 


 

2. 이씨네 플레이 일지 시작!

 

 

사계절이 들어간 심즈 4에는 

이렇게 정기적으로 [겨울 축제]가 있는데요!

현실의 크리스마스와 같은 개념이라서

괜히 기분이 좋아지는 날이에요 ㅎㅎ

 

(귀찮은 것도 있지만!

이번 심의 수명은 유한이니까 ㅠㅠ!)

 

 

크리스마스 저녁에는

겨울 할아버지가 등장하는데

(꼭 벽난로 있는 곳에서 만!)

 

이렇게 구입목록에서 [선물 더미]를 

배치해두면, 겨울 할아버지가 와서

선물을 추가해주고 가더라고요! 

착한 산타할아버지! :-)!!

 

그리고 겨울 할아버지를 만나면

대화를 통해 선물 부탁하기를 

꼭 해보세요! 무언가를 주는데...

이번 심은 매번 받는 선물마다 망하는..

 

이지아(특정 인물의 이름은 아님)

 

이번에 일생을 함께 지켜볼 심은

바로 이 녀석입니다!

 

매번 만든 애들을 보면 

특징이 없었는데 

이번 심은 머리색에 특징을 넣어봤어요ㅋㅋ

 

너무 파란 건가 싶기도 하지만..

나름 마음에 듭니다!

 

 

처음 넣어준 지아의 특성은

[상식을 존중함] [창의적] [깊은 관계 회피]

이렇게 세 가지를 넣어주었어요 ㅎㅎ

 

깊은 관계 회피는 인팁인 저에게 

맞춰 넣은 성향 ㅋㅋ

 

 

그리고 지아가 키우게 된 샴 고양이 리콜♥

너무나 사랑스러운 아이라서 

심이 키우는 건데도 저까지 정들었어요ㅠ.ㅠ

 

 

물건 위에 올라가지 말라고 했는데

지적인 성향을 갖고 있는 냥이였지만

평생을 고쳐지지 않았던...ㅋㅋ

 

매번 저렇게 지아곁에 꼭 붙어서

따라다니더라고요.. 귀엽..♥

반응형

 

그리고 지아의 절친 Nova!

심즈 4 공식 도전 스토리에 있던 친구예요!

열심히 키우다가 지아의 친구가 되어버린..ㅋㅋ

 

자유롭게 심을 뒀더니 깡 말랐던 Nova는 

어느새 살이 좀 올랐더라고요,

애들이 잘 먹고 다니나 보네요..ㅋㅋ

 

 

그렇게 크리스마스도 지나고

복권의 날이 다가왔는데

 

솔직히 이거 당첨된 사람 ㅠ.ㅠ

너무 부러워요 ㅠㅠㅠ

 

저는 심즈를 지금까지 해오면서

단 한 번도 복권에 당첨되지 않은.. 흑..

 

 

아무튼! 복권을 구입하는 방법은

컴퓨터를 누른 후

[복권 구입하기 (100)] 을 누르시면 됩니다!

 

(흑흑.. 내 100 시몰레온..)

 

 

?!?!?!!?!?!?!

갑자기 자던 애가 벌떡 일어나서

밖으로 나가 갖고 '뭐지?' 싶었는데

 

한밤중에 외계인 납치를 당합니다....

 

이거 좀 무서웠던 게

이전에 플레이하던 제 친구가

외계인한테 납치당하고 난 이후로

'남편이 자꾸 배가 나오는데?'

해서 '뭔 소리야 살찐 건가?' 했더니

 

알고 보니 외계인 아이 쌍둥이를

임신한....(남캐가..)

 

이 이야기가 갑자기 떠오르니

미혼인 제 심.... 안돼...!!!

 

 

그렇게 외계인에게 납치(?)를

다녀온 지아는 충격과 공포를 얻었습니다..

.

다행히 이후에도 별다른 증상이 없어서

진짜 다행이었어요..ㅠㅠㅠㅠㅠㅠ

외계인 유전자는 안대ㅐㅐㅐㅐ

 

 

사실 이번 편은 플레이하면서 

지아 편만 모아둔 거라 

별다른 내용은 없습니다 ㅠ.ㅠ

 

 

모든 레시피의 재료가 있어야 하는 

코티지 라이프의 단순한 삶을 선택한 저는...

 

매번 배고파하는 지아를 열심히 성장시켜서

결국 집을 새로 짓게 됩니다.

 

 

심즈4 갤러리에는 정말 많은 집들이 있어요!

그 중 이 집을 선택해서 지었는데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ㅠ.ㅠ

 

복잡한 집구조를 조금 변형시키긴 했는데

뭔가 지아가 혼자 살다 죽으면

억울(?)할것같아서 물려줄 가족들을 

만들어주려고 해요 ㅎㅎ

 

뭔가 심의 보통 수명에

무한이 아닌 삶을 줬더니...

현실처럼 정말 바쁩니다..

으억...

 

다음에 시몰레온 빨리 버는 방법도

리뷰하겠습니다 :)!!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