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Sims4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심즈4 우주가족 플레이일지

by Sophia.H 2020. 12. 12.
반응형
SMALL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심즈4 우주가족 플레이일지

심즈4 플레이일지

 

이번에 새로 만든 우주가족이에요, 우주가족 하우스 내부는 유튜버 하킴님 하우스로 받았어요.

하지만 지금 보시는 외관은 직접 꾸민 거랍니다! 하킴님 인테리어는 내부밖에 없어서 짓게 되었어요!

하킴님의 멋진 내부 인테리어에 맞는 외관을 만들려고 노력해봤는데 전 아직 많이 부족하네요^^;

 

심즈4 플레이일지

 

집 외관 뒷마당이에요! 제가 화분 키우는 걸 좋아하다 보니 장독대도 있고, 식물도 키울 수 있는 곳을 만들고 싶었어요ㅋㅋ

왼쪽은 그림을 그릴 수 있는 공간으로, 우측은 장독대, 그리고 수영장과 작물 키우는 곳이에요.

 

심즈4 플레이일지 좌)운하 우)지구

 

우주가족에 운하와 지구에요! :) 심 아이들은 유튜버 심펄님 배포심을 가져왔어요! 너무 예쁜 아이들이라 제 플레이 일지에 잘 담길지 모르겠네요ㅠ.ㅠㅎㅎ (이름은 바꿔줬어요!)

 

심즈4 플레이일지

 

여담이지만 지구 입술은 조금 연한 색으로 해줘야겠어요 ㅋㅋ 개인적으로 너무 진하네요 ㅠ.ㅠ 안경을 씌워줬더니 정말 예쁜 ㅠㅠㅠㅠ

 

 

지구가 컴퓨터를 켜고 있는데 운하가 커피를 들고 뒤에 앉아 잡담을 시도하네요. 지금은 그저 룸메라 각방을 쓰고 있는 운하와 우주예요 :)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심즈4 우주가족 플레이일지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이 집에는 고양이를 키울 예정이에요! 아기 고양이를 입양하고 싶어서 준비해봤어요ㅎㅎ

(고양이와 강아지 팩이 있어야 입양이 가능합니다!)

  1. 컴퓨터 클릭
  2. 가족 클릭
  3. 입양하기 클릭!
  4. 고양이 입양하기 눌러주세요 :)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그럼 이렇게 현재 분양 중인 고양이들이 뜹니다! 여기서 마우스를 가까이 가져다 두면, 해당 고양이의 개인정보가 뜨는데요, 고양이의 나이와 성별, 그리고 중성화 여부가 뜹니다. 고양이 목록은 가끔 보면 바뀌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고양이가 없으면 나중에 입양하셔도 되고 아니면 심 만들기에서 원하는 고양이를 만들 수 있어요 :)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저는 입양 목록에 있는 아이를 데려오려고 해요 :)

위의 고양이중 한 마리를 선택하면, 이렇게 전문 분양사가 집으로 찾아와요.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그럼 집에 내가 선택한 동물이 꼬물꼬물 나와서 이리저리 살펴봅니다ㅋㅋ 정말 귀엽죠? 아기 고양이라 엄청 작아요. 샴고양이 같은데 방을 이리저리 살펴보더니 기지개를 쭉 켜네요ㅋㅋ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아니, 이 분양사 아저씨 머리가 왜이런가 봤더니 심즈 CC템 중 하나가 호환이 안됐나 보네요ㅠ.ㅠ

앞모습은 차마 너무 무서워서 뒷모습만 찍었답니다ㅠㅠㅠㅠ

 

심즈4 고양이 입양하는방법

 

ㅋㅋㅋㅋ 분양사 아저씨를 바라본 우리 아기 고양이 표정ㅋㅋㅋ

CC템 깨지니 정말 무섭네요.. 흑흑..

 

심즈4 고양이입양하는방법

 

아무튼! 이렇게 도착한 고양이를 누르면, 여러 가지 행동이 나오는데요, 이중에 입양하기 가 있습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고양이를 입양하는데, 200 시몰레온이네요 :)

 

심즈4 반려동물 입양하기

 

"반려동물을 새로 입양하는 일에는 큰 책임이 따릅니다!"

> 예

심즈4 반려동물 이름짓기

 

이렇게 입양 완료가 뜨면서 이름을 지정할 수 있어요! 이름이 틀리더라도 심 수정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제 아기 고양이 이름은 A나나 에요ㅋㅋ 

 

심즈4 고양이입양하는방법

 

이렇게 소중한 고양이 가족을 맞이했어요 :D!!!

정말 작은 이 꼬물이는 중성화가 되어있더라고요ㅎㅎ 엄마 아빠 고양이 키우고 싶었는데 아구아구..

아참, 고양이 분양도 가능하니 참고해주시면 좋아요! 하지만 심들이 ㅠㅠ분양 보내고 나면 우울해져요..

 

심즈4 고양이입양하는방법

 

고양이를 누르게 되면 어려 모션이 나오는데 그중 제가 가장 좋아하는 "레이저 포인터로 놀기"가 있어요 :)

 

심즈4 고양이입양하는방법

 

이렇게 레이저로 놀아주는데 고양이들도 좋아하고 심들도 좋아한답니다ㅎㅎ

참고로 고양이들을 그냥 방치하면 외로워하고 우울해하니 항상 챙겨줘야 해요!

고양이 밥그릇은 자동 밥그릇도 있으니 심들 방치 플레이한다면 자동 밥그릇으로 놓아주세요!

 

심즈4 반려동물 심스타그램

 

심즈4 반려동물을 키우게 되면 심들 심스타 그램 이외에 반려동물만 올리는 곳이 있어요, 이렇게 고양이의 귀여운 모습이 보이면 바로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를 해주면 됩니다ㅋㅋ 심즈의 소소한 재미죠.

왼쪽 고깔 모양 누르면 필터도 적용되니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반응형
B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