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쿠킹/요리

[토마토 요리모음] 향긋하고 달달한 게 먹고싶을땐 "토마토 설탕절임"

by Sophia.H 2020. 12. 4.
반응형
SMALL

[토마토 요리모음] 향긋하고 달달한 게 먹고 싶을 땐 "토마토 설탕절임"

싱싱한 토마토 모습

 

저는 토마토를 어릴때부터 엄청 좋아했어요 :)

의정부 시장은 부천보다 토마토가 이상하리만큼 비싸서

본가에 온김에 토마토를 사 왔는데 엄청 튼실하더라고요.

그래서 한두 개는 그냥 썰어먹고

세 개 정도 토마토 설탕절임 만들어 두려고 준비했어요^^

 

싱싱한 토마토 썰기

 

저는 토마토를 커팅할 때

꼭지 부분을 먼저 커팅해줘요.

그렇지 않으면 나중에 일일이

꼭지 부분을 잘라줘야

딱딱한 게 안 씹히거든요.

하지만 꼭지 양쪽 부분이 아까우니

그 부분도 잘 다듬어서 먹도록 할게요 :)!

 

토마토 설탕절임 과정

이렇게 먹기 좋게 썰어주고

썰다가 한입씩 입에 넣고~

토마토가 단단하고 상큼해서

너무 좋네요^^

 

토마토 설탕절임 과정

 

절이는 과정은 정말 간단해요,

요리라고도 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저는 유리로 된 반찬통에 설탕을 얇게 깔고,

토마토를 한 줄 올리고,

또 설탕을 얇게 올리고 하는 식으로

쌓아 올리면서 맨 위에 설탕을 뿌려주었어요.

 

토마토 설탕절임 과정

 

마치 청 담그듯 쌓아 올리는데,

청을 만들게 아니니 설탕은 조금만 쓰셔요~

저는 너무 단 걸 싫어해서 적당히~뿌려줬어요.

 

토마토는 물이 많이 나와서 또 설탕을 너무 적게

뿌려주게 되면 싱거워질 수 있으니

잘 조절해서 뿌려주시면 좋아요^^

 

벌써 찍는 동안 설탕이 토마토 즙에 의해

녹은 것 보이시죠?

 

토마토 설탕절임 완성! 실온에서 약 1시간 지난 모습

 

한번 바로 만들어서 맛보시고,

가만히 뚜껑을 덮고

선선한 창문 옆에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 뒀다가

꺼내 드시면 맛이 달라요~

 

벌써 한 시간이 지나서 열어보니

설탕이 아주 잘 베어 들었어요^^!

 

토마토 설탕절임 완성!

 

일할 때나 혹은 입맛이 없을 때

조금씩 꺼내먹으면 건강에 참 좋은 간식이에요~

 

설탕이 들어갔지만

그래도 토마토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니까요^^

요즘은 재철이 아니어도 먹을 수 있으니

참 좋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BIG